언론보도
우리기관은 아동복지법 제45조에 의거하여 설립된 기관으로 학대로부터 아동을 보호하고 아동의
권익을 증진시키며 아동이 건강한 가정과 사회 속에서 행복하게 자랄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언론보도

서울시, 전국 최초로 학대 피해 아동에 전문 심리치료 지원

페이지 정보

작성일22-06-30 16:41 조회223회 댓글0건

본문

서울시는 정신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학대 피해 아동을 위해 전국 최초로 의료진과 연계한 전문 심리치료를 지원한다고 29일 밝혔다.

 

7월 1일부터 진행되는 이번 사업은 아동학대 전담의료기관 8곳을 총괄하는 서울시 거점의료기관인 서울대병원과 함께한다.

 

소아정신과 전문의와 임상심리사, 정신건강사회복지사가 학대 피해 아동과 가정에 맞춤형 치료를 제공하고 사후 관리까지 진행한다.

 

대상은 아동보호전문기관에서 사례관리 중이거나 아동양육시설에 입소한 아동 중 치료가 필요한 피해 아동이다. 시는 회의를 거쳐 대상자 120명에게 맞춤형 치료를 제공할 계획이다.

 

김선순 서울시 여성가족정책실장은 "그동안 민간 심리기관과 함께 학대 피해 아동의 심리치료를 지원해 왔으나 지속적이고 전문적인 관리에는 어려움이 있었다"면서 "피해 아동과 그 가정에 치료계획부터 사후관리까지 꼼꼼히 시행해 학대 재발을 막고, 아동이 온전히 회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출처] 연합뉴스

[원본] https://www.yna.co.kr/view/AKR20220628154500004?input=1195m